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APRIL COLLECTION

CORE COLLECTION

TEES

HATS

ACCESSORIES

about

blog

stores

skate

surf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Big Audio Dynamite


사진 및 자료 - Josh Cheuse Noah에 속한 우리가, 자신만의 길을 걷는 사람들과 창의적이고 긍정적이며 대화를 시작하는 것에 도움이 되는 방식으로 기존의 통념에 도전하는 사람들에게 끌린다는 사실은 아마 아마 비밀이 아닐 겁니다. 우리는 각자의 경험 덕에 이런 사람들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 만약 여러분이 우리보다 젊고, 그런 사람들 중 한 명이 되는 과정에 있다면, 주변의 다른 사람들이 당신이 정말 좋아하는 것을 이해해 주지 못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압니다 - 스스로에게 진실되는 것과 사람들과 어울리고 싶어 하는 것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는 게 말이죠. 운이 좋다면 당신과 비슷한 관점을 공유하는 다른 사람들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 그리고 이런 사람들은 평생 친구가 될 가능성이 높죠. 여기 있는 우리 중 많은 사람들에게 음악은 그런 유대감과 충성심을 형성하는 하나의 방법이었습니다 - 나대로 행동하면서도 어딘가에 어울릴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죠. 교외 마을에서 스케이트보드에 특정 범퍼 스티커를 붙이거나 어떤 밴드의 티셔츠를 입고 있는 아이를 보게 된다면 그 아이에게 가서 그것에 대해 꼭 이야기해야만 한다는 것을 당신은 알게 될 거에요. 음악에는 평생 가는 깊은 인연을 만드는 그런 무언가가 있다니까요. 
Big Audio Dynamite은 그런 밴드들 중 하나였습니다 - 그 밴드에 빠진 아이를 만났다면, 그들이 그들의 일에 열중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들은 포스트-펑크와 뉴웨이브, 힙합, 그리고 레게의 교차로에 있던 80년대 중반에 등장했습니다. 또한 그들은 이러한 장르의 영향을 얼마나 기교 있고 독창적으로 통합했던지, 청취자들은 일련의 히트곡들 - E=MC2, C’mon Every Beatbox, 혹은 Contact 등- 에서 그 영향을 모두 눈치채지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전에 들었던 것과는 전혀 다른, 귀에 쏙 들어오는 록 음악을 다른 라이브 비트 너머로 그저 흘려 들었을지도 모릅니다. 사실 그 당시에는 이런 종류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당시 우리가 미국에서 듣던 음악은 기본적으로 레코드 회사나 라디오 방송국, 즉 청취자들이 새로운 취향을 기르는 것을 돕기보다 기존 취향에 맞추는 데에 더 관심이 있는 기업 혹은 미디어 회사의 통제를 받았습니다. 인터넷이 생기기 전이었기 때문에 이러한 문지기들이 통제하지 않는 음악을 접할 길은 거의 없었습니다. 그때는, 지금도 그러하듯, 범주에 들어맞는 무언가를 팔기가 더 쉬웠고 라디오는 이전 세대의 클래식 로커들로부터 비롯된 팝을 첨가한 록, 발라드로 가득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자랄 때는 장르라는 관점에서 생각하지 않았잖아요. 그게 록이든, 레게든, 힙합이든 우리는 우리가 좋아하는 것을 빠져 있을 뿐이었습니다. 우린 이 모든 것들을 사랑했고, 그런 것들을 한데 섞어주는 것은 우리랑 같은 부류의 밴드였습니다. 그들은 분류되기 싫어했고, 우리도 마찬가지였어요. 그렇기에 자신만의 방식으로 성공하는 밴드를 보는 것은 우리에게 그런 것을 시도할 자신감과 자유를 주었습니다.
우리는 미디어의 도움을 별로 받지 못했기 때문에, 이런 종류의 밴드를 직접 찾아다녀야 했습니다. 탐색 자체가 하나의 여정이 되었지요 - The Face과 같은 수입 음악 잡지를 처음부터 끝까지 읽거나, 영국에서 화제가 된 12인치 싱글을 찾기 위해 지역 레코드 가게의 수입 상자를 뒤적거리기도 했죠.
사실 그런 것들은 돈이 많이 들기 때문에 우리는 지역의 독립 라디오 방송국을 소중히 여겼습니다 - 운 좋게도 근처에 하나쯤 있었다면요. 미국 전역에 대학 라디오 방송국 네트워크가 있었고, 그 외에 KROQ(LA에 위치)와 WLIR(롱아일랜드에 위치) 등 더 큰 라디오 방송국이 있었습니다.
그런 라디오 방송국은 한층 더 나아갔습니다 - 그곳의 DJ들은 아직 미국에서 발매되지 않은 음악일지라도 가장 새로운 음악을 찾는 데에 자부심을 가졌습니다. 이것이 미국에서 B.A.D.가 청중을 가지게 된 하나의 방법이었습니다 - 그들은 WLIR에 있는 디제이들의 귀를 사로잡았고, 첫 싱글은 미국에서 발매되기 4개월 전에 청취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곡("Screamer")으로 뽑혔습니다. 그리고 이 플랫폼을 통해 B.A.D., 그리고 그들과 비슷한 밴드가 작지만 충실한 팔로워를 구축했습니다 - 탐색에 많은 에너지를 쏟은 뒤 훌륭한 밴드를 찾았을 때 즉각적인 인연이 시작되죠. "당신의" 밴드 중 하나가 되는 것입니다.
B.A.D.의 사운드 중 대부분은 멤버들의 과거 배경과 관련이 있습니다 - 그들은 런던 주변의 다양한 펑크, 레게, 소울 밴드의 베테랑들이었습니다. 특히 Mick Jones는 전설적인 펑크 밴드 The Clash의 핵심 멤버였습니다. Don Letts 역시 그들(그리고 다른 밴드)과 함께 했고, 런던 펑크와 스트리트 패션의 역사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했는데, 이건 또 나중에 이야기하기로 하죠.
그렇다면 힙합은 어떻게 등장하게 되었을까요? Jones와 Letts는 1981년 Clash가 일련의 공연을 위해 뉴욕에 왔을 때 힙합이라는 장르를 발견했고, 이는 그 이후로 Clash와 B.A.D 모두의 사운드와 스타일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힙합의 피상적인 요소들을 취하거나, 대중들을 위해 희석된 버전을 만들었던 다른 이들과 달리, 그들은 문화 전체를 흡수했습니다 - Futura에게 무대 미술을 의뢰했고, Grandmaster Flash와 Kurtis Blow를 Clash의 오프닝 무대로 세웠으며, 나중에는 샘플링 등의 테크닉과 힙합 비트를 B.A.D.의 음악에 통합시켰죠.  그게 바로 우리가 생각한 B.A.D.의 핵심이었습니다 - 그들은 깊은 수준에서 그들 자신의 영감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들의 음악을 들으면 그들이 태어나 영향을 받은 문화에 진실하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그들은 레게 팬들이 알아차릴 수 있는 레게 리듬을 사용했으며, 록 음악 위에 샘플을 단순히 얹기보다는 샘플과 라이브 악기를 매끄럽게 조합해 음악을 만들었죠. 그들이 샘플을 사용한 최초의 록 그룹들 중 하나라는 건 사실이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건 어떻게 샘플을 사용했는지였습니다. 어릴 때는 척하는 게 다 보이잖아요, 그러나 그들은 진짜였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에 맞게 반응했습니다. 
B.A.D.가 존재하지 않는 세상은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그 시점부터 B.A.D.는 사람들이 음악에 대해 생각하는 방식을 확실히 바꾸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그들의 재능과 창의성에 감사를 표합니다.  이번 시즌, 우리는 B.A.D. - 그들의 끊임없는 실험, 그들이 만든 혁신적인 음악, 그리고 스트리트 문화에 대한 진정한 표현 - 를 향한 Noah의 찬사를 선보일 수 있어 기쁩니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닫기
댓글 수정
취소 수정
댓글 입력

댓글달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등록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Search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