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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tonio Lopez

미국의 역동적인 예술과 패션 환경 속에서 Antonio Lopez는 스타일의 진정한 결정권자로 존경받고 있습니다. 60년대와 70년대, 80년대에 걸쳐 뉴욕, 파리, 도쿄 등에서 활동한 그는 Juan Ramos와의 예술적 파트너십을 통해 패션 일러스트레이션, 사진, 출판 분야에 혁명을 일으키며 다음 세대를 위한 시각 문화를 재편하는데 기여했습니다. (위) 31 Union Square West에 있는 자신의 스튜디오에서 Nancy Lucas와 함께 신발 시리즈를 그리는 Antonio Lopez, 1978년.

 

Antonio Lopez(왼쪽)와 Juan Ramos가 LaForet을 그리는 모습, 1977년. 사진: Bill Cunningham.

"Love Isn't," Harper's Bazaar, 1968.

전통적인 규범과 표준을 고수했던 전임자들과 달리 Lopez와 Ramos는 실험정신을 수용하며 반문화의 정점에 있는 대중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활력과 젊음의 감각을 예술에 불어넣었습니다. 두 사람은 Electric Circus에서 춤을 추고, Central Park의 Bethesda 분수에서 어울리고, Kansas City에서 늦은 밤을 보내는 등 Manhattan의 예술과 패션계의 고정적인 존재가 되었습니다.

성 및 동성애자 해방 운동이 꽃을 피우면서 그들의 경력과 인지도도 함께 높아졌고, 항상 아방가르드의 최전선에서 일했습니다. 1960년대 후반 Antonio와 Juan은 파리로 이주하여 당대의 저명한 패션 하우스를 포함한 고객 목록을 늘리면서 경력이 급성장했고 세계적으로 인정받기 시작했습니다: Yves Saint Laurent, Missoni, Norma Kamali 등 당대의 유명 패션 하우스를 포함한 클라이언트가 늘어났습니다.

Antonio는 1943년 푸에르토리코에서 태어나 어렸을 때 가족과 함께 뉴욕으로 이주했습니다. 예술에 재능을 보인 그는 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에 입학하여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고, 그곳에서 평생의 협력자가 된 누요리코 출신의 동료 Juan Ramos를 만났습니다. 두 사람은 직업적 관심사를 추구하기 위해 곧 FIT를 중퇴하고 6번가와 7번가 사이의 13번가에 있는 아파트에 함께 살면서 Women's Wear Daily와 The New York Times를 포함한 클라이언트를 위해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팀으로서 이들의 작업 방식은 독특했습니다. Antonio는 비전을 종이 위에 옮기는 천재적인 초안가이자 기교 있는 손을 가졌고, Juan은 예술 제작에 있어 뒤에서 일했기 때문에 그 역할을 정의하기 비교적 어려웠습니다. 편집적인 측면에서 그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라고 할 수 있으며, 또한 정교한 색채 감각과 정확성을 바탕으로 수많은 완성작을 탄생시키는데 기여했습니다. 두 사람은 'Antonio'라는 단일 서명 아래 함께 일하며 Harper's Bazaar, Elle Magazine, Saks Fifth Avenue, Bloomingdales 등 점점 더 많은 클라이언트를 확보해 나갔습니다.

"Love Isn't," Harper's Bazaar, 1968.

Antonio Lopez ( left ) and Juan Ramos drawing for LaForet, 1977. Photo by Bill Cunningham.

Saint Laurent Rive Gauche, Suzanne von Aichinger, 1984

Norma Kamali, models unknown, 1985

MIssoni, Jane Thorvaldson and unknown model, 1984

Bathtub Series: Pat Cleveland. Paris, 1975.

Jerry Hall. Puerto Rico, 1975.

일러스트 작업과 더불어 제품 및 패션 디자인을 탐구하며, 지금껏 실현되지 않은 콘셉트의 의류와 액세서리 수백 점을 제작하기 시작했고, Antonio는 마침내 사진에 대한 애정과 함께 코닥 인스태머틱 카메라를 발견해 주변의 창의적인 환경을 포착하기 시작했습니다. Grace Jones, Pat Cleveland, Jerry Hall, Tina Chow, Karl Lagerfeld 등이 그와 Juan이 3 x 3 격자로 구성한 초상화에서 자주 등장했습니다.

Jerry Hall. Puerto Rico, 1975.

Bathtub Series: Pat Cleveland. Paris, 1975.

876 Broadway NYC에서 Grace Jones, 1976.

1975년 Antonio와 Juan은 뉴욕으로 돌아와 Andy Warhol의 팩토리 옆 Broadway와 18번가에 스튜디오를 차린 후 Union Square West의 거대한 생활/작업 공간으로 이전했습니다. 이 시기부터 1980년대까지 뉴욕의 활기찬 거리 문화는 더욱 뚜렷한 영향을 미쳤고, 힙합이 급성장하는 가운데 Lopez는 즉흥적인 춤으로 거리와 지하철 플랫폼을 댄스 플로어로 바꾸는 브레이크 댄서들의 유연한 움직임에 매료되었습니다. 그들은 푸에르토리코 출신인 Richard “crazy legs” Colón가 공동 창립한 Rock Steady Crew와 친구가 되었고, 종종 스튜디오로 초대해 포즈를 취하게 하면서 댄서들의 팝과 락 동작에서 영감을 얻어 시각적 영감으로 활용하기도 했죠.

Breakers의 캐스팅 콜 사진. 31 Union Square studio NYC, 1983.

위 - Rock Steady Crew의 이름 모를 브레이크 댄서. NYC, 1983.

아래 - 31 Union Square West Studio NYC에서 브레이크 댄서 Mr. Freeze, c. 1982.

Antonio는 1987년 44세의 나이로 에이즈 관련 합병증으로 사망했지만, 미국 문화의 기념비적인 문화예술적 변화를 추적한 일련의 작품을 남겼습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Donna Jordan, Antonio Lopez, Pat Cleveland, St. Tropez, 1970. 사진: Juan Ram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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