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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ah Surf - Fall/Winter ‘21

Trimcraft의 John Simon과의 대화
사진 Nathan Khalsa


이번 시즌 Noah의 두 번째 서핑 장비 컬렉션을 구성하면서 우리는 브랜드의 기본적인 신념 - 디테일과 품질에 대한 세심하면서 타협하지 않는 관심, 그리고 전통, 전문성, 인간의 존엄성을 무엇보다 우선시하는 국가와 공장에서 생산하는 것 - 에 충실하고 싶었습니다.

제조 관행의 측면에서 과거와 현재를 포함해 변화가 큰 산업이 있다면 그건 바로 서핑 산업일 것입니다; 서핑은 전통적으로 자연환경에서 즐기는 스포츠임에도 장비에 사용되는 재료가 꽤나 유해합니다. 안타깝게도 이런 재료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뛰어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전통적인 합성 물질로 만든 서핑보드와 웨트슈트는 시중에 있는 대부분의 새롭고 검증되지 않은 대체 재료보다 더욱 잘 기능합니다.

하지만 보드를 만드는 과정에 있어서는 해외 공장에서 CNC 머신-컷 서핑 보드를 제작하는 현재의 추세가 더 나은 선택지는 아닙니다. 그것은 기업의 생산 비용을 절약할 수 있지만, 수공업의 명예로운 전통을 몰아냅니다. 이 추세를 개선하는 한 가지 방법은, 더 잘 만들고 국내에서 만들며 오래가는 제품을 만드는 것입니다. 우리는 독특한 프로세스와 비즈니스 모델로 얼마간 선두에서 길을 인도해 온 한 회사를 찾았습니다.

Timcraft는 핸드 셰이핑(hand-shaping) 서핑 보드의 전통을 발전시키고 더 많은 관객들에게 선보이겠다는 목표로 2016년 설립되었습니다. 이들은 마스터 셰이퍼들이 서핑 보드 디자인뿐 아니라 미국 전역의 젊은 세대 보드 제작자들에게 그들의 디자인을 어떻게 핸드 셰이핑 하는지 교육하게 함으로써 그 목표를 이룰 수 있게 합니다. 그런 다음, 견습생 셰이퍼들은 각 지역에서 일할 수 있으며 지역 고객들과 상점들을 위해 서핑 보드에 생명을 불어넣습니다. 이것은 점점 사라지는 다양한 기술을 보존 및 전파하고 보드의 물리적인 제조가 국가 내 각 지역에서 가능하게 만들며, 오래 쓸 수 있는 고품질 및 고성능의 제품을 제작합니다.

 우리가 출시하는 새로운 가을/겨울 보드는 Timcraft에서 근무하는 John Simon에 의해 셰이핑 되었으며, Joseph Yee에 의해 글래싱* 되었습니다. Simon은 캘리포니아 벤투라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그곳에서 6년간 셰이핑을 해왔습니다(그중 3년은 Trimcraft에서 작업했습니다). 우리는 그를 만나 보드 디자인, 영향을 준 것들, 그리고 보드 제조의 현주소에 대한 그의 생각을 들어보았습니다.*글래싱(glassing) : 서핑 보드를 유리 섬유로 코팅하는 작업 
처음 시작할 때 누가 가르쳐 주었나요?

Russell Hoyte라는 이름의 벤투라 셰이퍼는 친절하게도 저와 제 친구들이 첫 몇 보드를 셰이핑할 수 있도록 자신의 공장을 열어주었고, 몇 가지 기초를 알려주었습니다. 몇 달 후, 저는 Ryan Lovelace를 만나 그가 셰이핑 하는 것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 그의 프로세스에서 배운 것이죠. Ryan은 그 이후로 저에게 많은 기회를 주었고, 전 그것에 매우 감사합니다. Ryan을 만나고 얼마 안 있어 저는 Michael Arena를 만났어요. 마찬가지로 그가 셰이핑을 하는 것을 보고 배웠죠. 저는 두 사람에게서 많은 것을 배웠고, 지금도 매일 배우고 있습니다.

기계로 만든 보드와 비교하여 핸드 셰이핑이 얼마나 중요한가요?

 핸드 셰이핑은 확실히 저에게 큰 의미가 있습니다. 매우 재밌고, 굉장한 성취감을 주거든요. 제가 더 어렸을 때 접했던 유일한 셰이핑 방법이었어요. 기계 셰이핑은 일관성을 유지하고, 디자인을 빠른 속도로 재생산하는 데 있어 엄청난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생산을 늘리기 위해서라면요. 두 가지 생산 방식 모두 놀라운 서핑보드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저는 한 가지 방법이 다른 것보다 더 낫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핸드 vs 머신 셰이핑 논쟁이 의미가 있나요?

서핑 보드 소비자들 중에 자신들의 보드가 어떻게 셰이핑 되었는지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요. 저는 이 주제에 대한 투명성이 중요하며 또 그것을 아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핸드 셰이핑에 입문하는 젊은 사람들의 수가 점점 늘고 있는 듯합니다. 그 중 일부가 된다는 것은 정말 멋집니다.

보드에 개념적으로 많은 것들을 넣으시잖아요, 서핑보드를 과도하게 디자인하기란 가능한 일인가요?

 각 디자인 요소에 목적이 있고 다른 요소와 모순되지 않는 한 서핑 보드를 과도하게 디자인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다고 생각해요. 각 요소가 무슨 기능을 하는지, 그것이 왜 통합되었는지 설명할 수 있다면, 그리고 가장 모든 것이 중요하게 물속에서 함께 작동한다고 느낀다면 완전히 정당화될 수 있다고 느낍니다. 새로운 디자인을 시도하는 것은 서핑을 재미있게 만들어주며 끊임없이 새로운 감정을 줍니다. 가끔 그 감정은 굉장할 때가 있고, 가끔은 그렇지 않을 때도 있죠. 만약 그렇지 않다면 다시 디자인으로 돌아가서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진단하고, 다음 디자인에서 그걸 고치는 것 또한 재미 중 일부입니다. 
요즘 당신의 디자인에 도입하고 있는 몇 가지 개념들을 알려주세요. 그리고 그게 Timcraft를 위해 만드는 보드에 어떤 영향을 끼치고 있는지도요.

저는 쿼드(quad) 핀 보드를 많이 만들어왔지만 확실히 트윈(twin)과 스러스터(thruster)도 자주 만들어요.* 저는 보드의 모든 부분에 기능과 목적을 주고자 합니다. 저는 스텝 덱, 인버티드 패널 V, 그리고 바닥면에 다양한 컨케이브(concave)가 있는 보드를 셰이핑 하고 있습니다. 더 평평한 로커와 컨케이브 덱이 있는 여러 피시 스타일의 숏 보드, 그리고 얼터너티브 기능성 숏 보드 대체품을 만들어 왔어요. 심지어 이것을 더 큰 파도를 위한 스텝 업 보드로 확장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싱글 컨케이브와 플랫 패널 바닥면이 있는 6’6”에서 7’2” 크기의 쿼드 핀 에그(egg) 작업도 했는데, 재미있었어요. 제가 배우고 있는 것들은 확실히 Trimcraft 작업으로 이어집니다. 입증된 디자인을 복제하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 그리고 정반대의 스펙트럼에서 제 보드로 매우 창의적이고 즉흥적인 작업을 하는 것이 아주 좋은 균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것들은 서로를 매우 잘 보완해 주며 저는 끊임없이 배우고 있어요. * 핀의 개수에 따라 부르는 명칭: 두 개는 트윈(twin), 세개는 스러스터(thruster), 네 개는 쿼드(quad)

지금은 어떤 보드를 타시고 퍼스널 퀴버(quiver)는 어떻게 생겼나요? * 퀴버(quiver) : 서퍼의 개인적인 서핑 보드 컬렉션

저는 지난 몇 주간 플렉스 테일이 있는 6'0'' 비대칭 쿼드를 탔고, 재미있었어요. 지금은 주로 쿼드 핀을 타고 있어요 - 6'0'' 쿼드 핀 퍼포먼스 보드 몇 개와 할로우 서핑을 위한 좁고 비대칭적인 보드 몇 개도요. 두 개의 7'0'' 비대칭 스텝 업 보드도 있는데 핀 셋업이 아주 멋집니다. 트윈 핀 보드로, 각 핀 뒤에 두 개의 작은 트레일러가 있어요. 추가 드라이브를 주기 위한 용도로, 중심 트레일러만큼 중추적이진 않습니다. 트윈과 쿼드를 섞은 듯한 느낌이랄까요. 또 컨케이브 덱이 있는 5'7'' 쿼드 피시 타입의 보드들도 탑니다. 바닥 모양이 서로 다르며 로커의 윤곽선에는 여러 연속적인 곡선이 있어요.

John Simon 씨의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저는 셰이핑에 있어 더 다양한 탐험을 하며, 다양한 커뮤니티를 경험하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싶어요. 서핑 보드의 한계를 뛰어넘어 서핑 보드의 진화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저는 요즘 스텝 덱이 있는 플렉스 테일 비대칭 모양 보드와 쿼드 핀 셋업이 있는 오프셋의 인버티드 패널 V 보드 작업을 즐겁게 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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