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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ah x Red Hot Chili Peppers


1984년, 저는 12살이었습니다. 이때까지는 대부분 아버지께서 남기신 음반을 통해 음악을 접했습니다. 거의 Jim Croce와 Kansas와 같은 포크 록으로 이루어져 있었죠. 그러나 10살쯤에는 힙합과 알앤비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그 당시 힙합은 주말에 방영하는 두 쇼 - Kiss FM의 Red Alert과 WBLS의 Mr. Magic's Rap Attack -를 제외하고는 쉽게 들을 수 없었어요. 그게 언제인지는 기억하지 못하지만, 언제부턴가 믹스테이프가 새로운 힙합을 들을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 되었습니다.

이 무렵, 저는 또한 전설적인 라디오 방송국인 WLIR을 통해 당시에는 얼터너티브 음악이라고 불릴만한 것들을 실제로 접하기 시작했습니다. 상업 라디오에서 연주될 가능성이 거의 또는 전혀 없었던 밴드들이, 훌륭하고 새로운 공연에 대해 절대적으로 놀라운 레이더를 가졌던 열성적인 젊은 DJ 그룹 덕분에 방송 시간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WLIR를 통해, 그리고 스케이트보드 세계 사람들의 커뮤니티를 통해 저의 음악적 교양은 폭발적으로 커졌습니다. 그러한 와중에 저는 Red Hot Chili Peppers를 처음 들었습니다. 그중에서도 True Men Don't Kill Coyotes 비디오를 보았죠.

아마 MTV에서 그들의 음악을 틀기 전일 거라 이 비디오를 어디서 본 건지도 기억이 안 나요. 그들이 하고 있는 무언가는 음향적으로 저에게 납득이 되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왜인지도 몰랐고 신경도 안 썼지만, 그게 흘러가는 방식이 그저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는 지금에 와서는 모두가 아는 Chili Peppers 음악의 근본적인 기둥인 훌륭한 베이스 라인이 있는 음악에 자주 끌렸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소리를 넘어서서, 저는 또한 제가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이상한 사람들을 우연히 만난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는 항상 엉뚱하며 어딘가에 속해있지 못하다고 느꼈었고, 처음으로 제가 이해할 수 있는 밴드를 발견했습니다. 수년 뒤에서야 제가 제일 좋아하는 Chili Peppers의 음악 중 일부가 George Clinton에 의해 프로듀싱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모든 것이 맞아떨어졌습니다. 펑크, 음악 작곡과 주제에 있어 경계를 허무는 접근법, 이것이야말로 제가 찾고 있던 것이었고 Chili Peppers가 그걸 전달하고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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